본문 바로가기
생활

다크서클 없애는 법 : 컨실러 초간단 사용법

by 감자31 2021. 10. 24.
반응형

오늘은 컨실러 사용을 통해 다크서클 없애는 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올바른 컨실러 사용법을 알아보고, 효과적으로 다크서클을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다크서클이 고민이신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크서클이란?

다크서클이란 눈 밑이 어둡게 보이는 증상을 말하며, 색소침착, 눈 밑 지방 돌출, 얇은 피부로 인한 혈관 보임, 비염 등 원인이 매우 다양합니다. 따라서, 원인에 따라 각각 다른 방법으로 대처하셔야 효과적으로 다크서클을 없앨 수 있습니다. 수술이나 필러 등의 의학적인 방법도 있지만, 부작용과 비용 등 꺼려지신다면, 화장을 통해 가리는 방법이 가장 현실적입니다.

 

☆다크서클 없애는 법

오늘의 주제인 컨실러를 사용하여 다크서클을 없애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총 5단계로 세안→스킨&로션→아이크림→컨실러→세안 순서입니다. 컨실러를 사용하여 완벽하게 다크서클을 없앨 수는 없지만, 사용 전/후의 달라진 모습은 확연하게 드러납니다. 주의하실 점은 너무 과한 사용은 진한 화장 느낌이 날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사용이 필요합니다.

 

첫 번째 단계는 세안입니다. 꼼꼼한 세안은 컨실러를 사용하여 다크서클을 없애기 전 준비단계로 매우 중요합니다. 주의하실 점은 눈 밑은 약하기 때문에 무리한 힘으로 세안하는 것은 다크서클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다크서클은 건조한 상태에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의 피부에 맞는 클렌징 폼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사용하고, 추천드리는 가성비 제품은 "센카-퍼펙트 휩 클렌징 폼"입니다.

센카-퍼펙트 휩 클렌징 폼
센카-퍼펙트 휩 클렌징 폼

 

두 번째 단계는 스킨 및 로션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건조한 피부의 상태는 다크서클에 매우 취약하기 때문에 건조한 피부 상태를 예방할 수 있는 스킨과 로션의 선택이 필요합니다.

반응형

 

세 번째 단계는 아이크림입니다. 보통 컨실러를 사용하시게 되면, 사용 후 건조한 상태로 굳어지게 됩니다. 이는 눈 밑 피부관리에 매우 안 좋기 때문에, 컨실러를 사용하기 전 반드시 아이크림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눈 밑을 촉촉한 상태로 유지하신 후에 컨실러를 사용하셔야 하며, 이 단계를 생략하시면 눈 밑 주름 증가와 다크서클이 오히려 악화되는 상태로 발전될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추천드리는 가성비 제품은 "SNP-유스 에이지 골드 아이크림"입니다.

SNP-유스 에이지 골드 아이크림
SNP-유스 에이지 골드 아이크림

네 번째 단계는 컨실러입니다. 시중에 판매하는 제품들 중, 다크서클 전용 컨실러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너무 밝은 색보다는 조금 어두운 색을 고르시는 것이 다크서클을 효과적으로 가리시는 데 도움이 됩니다. 주의하실 점은 다크서클을 없애기 위해, 너무 많은 양을 사용하면 화장의 느낌이 강하게 나타납니다. 따라서, 적절한 양의 사용얇게 펴서 두드리는 방법으로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눈가를 문지르는 것은 다크서클을 악화시키는 가장 안 좋은 습관이기 때문에 사용 간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컨실러 선택의 경우, 본인 피부에 맞는 색깔 선택과 적절한 양의 사용으로 관리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사용하고, 추천드리는 가성비 제품은 "이니스프리-마이 컨실러"입니다.

이니스프리-마이 컨실러
이니스프리-마이 컨실러

다섯 번째 단계는 세안입니다. 컨실러 사용 후, 세안은 매우 중요합니다. 다크서클의 원인 중 하나가 색소침착이기 때문입니다. 컨실러는 피부를 건조한 상태로 만들기 때문에, 가능하시면 빠른 시간 내에 제거해주시는 것이 다크서클 관리에 좋습니다. 특히, 컨실러 사용 후의 세안은 더욱 꼼꼼하게 할 필요가 있으며, 세안 후 스킨, 로션, 아이크림 사용을 통해 건조하지 않은 상태로 관리가 필요합니다.

 

다크서클 가리는 것만큼 중요한 다크서클 평소 관리

컨실러를 사용하여 다크서클을 가리는 것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평소 다크서클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다크서클의 악화를 방지하는 것이 효과적으로 다크서클을 없앨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눈을 비비는 습관, 건조한 피부, 컨실러 사용 후 세안 미실시 등 다크서클에 좋지 않은 행동으로 악화시키지 않는 습관을 갖기 바랍니다. 컨실러를 사용하는 것은 일시적인 방법입니다. 다크서클의 원인을 파악하고, 이를 개선하려는 행동으로 이어지는 것이 궁극적으로 다크서클을 없앨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다크서클을 효과적으로 관리하셔서, 밝고 환한 이미지를 누리시길 바랍니다.

 

 

알레르기성 비염 증상 및 효과적인 관리 방법

알레르기성 비염 증상 및 효과적인 관리 방법 안녕하세요. 감자31입니다. 오늘은 비염으로 고통받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개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비염 관리 방법에 대해 준비해봤습니

dailylifehistory.tistory.com

 

라섹수술 고민과 선택 후기

라섹수술 고민과 선택 후기 안녕하세요. 감자31입니다. 오늘은 라식/라섹 수술에 대해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도움을 드리고자 개인적인 경험을 토대로 준비해봤습니다. 일단, 수술 전에 개인

dailylifehistor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