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라섹수술 고민과 선택 후기

by 감자31 2021. 9. 25.
반응형

라섹수술 고민과 선택 후기

라섹수술 후기
라섹수술 후기

안녕하세요. 감자31입니다.

오늘은 라식/라섹 수술에 대해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도움을 드리고자 개인적인 경험을 토대로 준비해봤습니다. 일단, 수술 전에 개인적으로 궁금했던 점과 고민했던 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제 경험이 수술을 고민하시는 많은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라식/라섹 수술 반드시 필요한가?

눈 건강상의 문제로 어쩔 수 없이 해야 하는 분들이 아니라면, 라식/라섹 수술은 개인적으로 성형수술과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미용 측면에서 하시는 분들도 많고, 김서림 등 편의를 위해서 고민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라식/라섹 수술을 고민하시는 대부분은 수술이 반드시 필요한 경우가 아닙니다. 하지만, 비용과 시간, 수술에 대한 두려움 등 여러 불편을 감수하더라도 수술 후의 달라진 본인의 모습을 위해 수술을 고민하게 됩니다.

비용/시간/수술에 대한 두려움/눈 건강 등을 충분히 고민하시고, 이 수술이 정말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분들이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후회 없는 선택이 수술 후의 만족감도 더욱 높다고 생각됩니다.

 

2. 라식/라섹 어떤 수술이 더 좋을까?

라식/라섹 수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생략하겠습니다. 그 이유는 라식/라섹 수술 중 선택할 수 없는 분들도 많기 때문입니다. 각막 두께 등 눈의 상태에 따라 어떤 분들은 라식만, 또 어떤 분들은 라섹만 가능합니다. 물론, 둘 다 가능한 분들도 많고, 경우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것은 검사를 받아봐야 합니다. 각막 두께가 두꺼운 경우는 수술이 여러 번 가능하기도 합니다.

검사를 받아보시고, 둘 중 선택이 가능하다는 진단이 내려진 후에 고민하셔도 충분합니다. 선택이 가능하신 분들은 아래의 장·단점을 참고하시고, 의사 선생님께 자세한 설명을 들으신 후 결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라식, 라섹 장단점
라식/라섹 장·단점

3. 라섹 수술 후기

라식/라섹 수술이 모두 가능하다고 진료받은 후, 라섹수술을 선택했습니다. 시력 회복이 늦고, 통증이 있지만, 라식보다 높은 안정성에 대한 설명을 의사 선생님께 듣고 나서 결정했습니다. 당시, 대학교 겨울방학 기간 중이었기 때문에 가능했습니다. 시력이 천천히 좋아져서 한 달 정도 지난 후, 양쪽 모두 1.2로 확인됐습니다. 만약 직장인이거나, 다른 이유로 빠른 회복이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라식수술을 통해서 일상생활에 바로 복귀할 수 있도록 병원에서 안내할 것 같습니다.

 

살면서 다치거나 아파서 수술했던 경험이 없었기 때문에 수술에 대한 두려움이 높았습니다. 하지만, 수술 경험이 많고 유명한 연예인 수술을 여러 진행하신 의사 선생님에 대한 믿음으로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실제 수술 시간이 매우 짧으며, 수술 중 통증이 전혀 없었기 때문에 수술을 두려움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이라면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병원마다 금액 차이도 크기 때문에 여러 병원을 알아보았지만, 개인적으로 수술에 대한 비용을 너무 낮추는 것은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비용이 조금 들더라도, 안전한 수술을 위해 경험이 많은 의사 선생님에게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수술 결과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라섹 수술 후 통증이 있었지만, 아픈 느낌이 아닌 시린 느낌이 강했습니다. 예를 들면, 눈에 바람을 계속 분다는 느낌이었고(물론, 눈을 감고 있습니다), 하루·이틀 정도 계속 눈물이 났습니다. 그 이외에 통증은 없었습니다.

 

수술 후 눈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자외선이 치명적이라는 내용을 듣고, 한 달 정도 선글라스를 쓰고 생활했습니다. 또한, 6개월 정도 자외선 차단 렌즈가 있는 안경을 쓰고 다녔습니다. 수술 후 1년 정도 관리에 따라 시력유지와 눈 건강에 큰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수술 후 관리를 통해 건강한 눈과 시력 모두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라섹수술 후 9년이 지난 지금, 현재 시력이 양쪽 1.2입니다. 수술 후 일정 기간 잘 관리했던 것이 시력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현재도, 자외선이 강한 날이나 컴퓨터를 장시간 사용하는 경우에는 자외선 차단 안경을 착용합니다. 자외선 차단 안경이 눈에 해로운 블루라이트나 전자파, 자외선 등을 일정 부분 해소해주기 때문입니다.


아직 고민이 된다면?

수술에 대해 아직 고민이 되신다면, 일단 라식/라섹 수술 병원에 가셔서 검사를 먼저 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수술이 가능한 눈인지를 확인하고, 의사 선생님의 설명을 충분히 듣고 고민하시면 결정하는데 큰 도움이 되실 겁니다.

이 글이 수술을 고민하시는 모든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라식, 라섹
라식/라섹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