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전기 모기채 사용법 및 버리는 법

by 감자31 2021. 12. 13.
반응형

오늘은 전기 모기채 사용법 및 버리는 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가정마다 하나씩 가지고 있는 전기 모기채는 여름철 현대인들에게 필수품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유용하게 사용하고 계신 전기 모기채, 잘못된 사용방법으로 인한 화재나 폭발을 유발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올바른 사용법과 주의점, 버리는 법까지 소개하겠습니다.

 

1. 전기 모기채란? (전기 파리채) 

전기 모기채란 순간적으로 2,000~3,000V의 전압을 금속망에 흘려 모기를 감전시켜 퇴치하는 기기입니다. 실생활에서 작은 크기의 해충을 제거하기 위해 사용되며, 모기, 날파리, 벌 등 날아다니는 해충을 손쉽게 잡기 위해 사용됩니다. 건전지 또는 충전을 이용한 제품이 있으며, 5천 원~5만 원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 전기 모기채 장점

→ 스프레이 살충제에 비해 안전하고, 냄새가 나지 않음

→ 해충의 흔적이 남지 않음

 

전기 모기채
전기 모기채

2. 전기 모기채 사용법 (주의사항)

전기 모기채는 안전상의 이유로 보통 양쪽의 버튼을 동시에 누르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사람에게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 상대적으로 낮은 세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젖은 손으로 인한 감전 사고 및 화상을 입을 수 있는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항상 조심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특히, 어린 아이들은 장난감으로 오해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전원이 꺼져도 제품에 따라 잔류가 남아있을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 금속망 부분은 손에 닿지 않아야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내용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신 부분입니다만, 아래 내용은 모르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다음 내용을 반드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스프레이 살충제와 전기 모기채를 동시에 사용하면 안됩니다.

→ 스프레이 살충제는 액화석유 가스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화기가 있는 곳에 가까이 두지 않는 점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십니다. 마찬가지의 원리로, 전기 모기채에서 순간적으로 발생하는 불꽃에 스프레이 살충제가 만나면 순간적으로 폭발할 수 있기 때문에 동시 사용을 금지해야 합니다.

 

★ 전자기기와 거리를 두고 사용합니다.

→ 전자기기 주위에서 전기모기채를 사용하게 되면, 전자기기의 고장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나 TV 위에 모기가 있더라도 사용하시지 마시고, 혹시 모를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전자기기와 거리를 두고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3. 전기 모기채 버리는 법 (폐기)

전기전자제품 재활용 의무 품목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재활용이 불가능합니다. 일반쓰레기로 배출하는 것이 일반적이나, 지역에 따라서는 소형 전기전자제품으로 분류하기 때문에 정확한 배출 방법은 지역 주민센터에 문의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전기 모기채 사용법 및 버리는 법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전기 모기채는 올바른 방법으로 사용하시면 매우 편리하고 만족도가 높은 전자기기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주의사항과 버리는 방법까지 참조하셔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알레르기성 비염 증상 및 효과적인 관리 방법

알레르기성 비염 증상 및 효과적인 관리 방법 안녕하세요. 감자31입니다. 오늘은 비염으로 고통받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개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비염 관리 방법에 대해 준비해봤습니

dailylifehistory.tistory.com

 

 

라섹수술 고민과 선택 후기

라섹수술 고민과 선택 후기 안녕하세요. 감자31입니다. 오늘은 라식/라섹 수술에 대해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도움을 드리고자 개인적인 경험을 토대로 준비해봤습니다. 일단, 수술 전에 개인

dailylifehistor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