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갤럭시워치 블루링크 사용법

by 감자31 2022. 5. 28.
반응형

오늘은 갤럭시워치를 이용하여 현대자동차의 블루링크 앱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갤럭시워치에 블루링크 앱을 설치하는 방법부터 간편한 사용법까지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갤럭시워치와 블루링크 앱을 모두 이용하시는 분들이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블루링크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 중에 갤럭시워치 구매를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아래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1. 블루링크 앱 설치 (갤럭시워치)

먼저, 갤럭시워치에서 블루링크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블루링크 앱 설치 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스마트폰의 Play스토어에서 블루링크를 검색합니다. 검색 아래 칸의 '이 기기'를 '워치'로 변경한 후, 현대 블루링크 앱을 설치합니다. 두번째 방법은 갤럭시워치에서 직접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갤럭시워치에서 Play스토어를 누른 후, 현대 블루링크를 검색한 후 설치합니다.

블루링크 앱 설치1
블루링크 앱 설치1
블루링크 앱 설치2
블루링크 앱 설치2

블루링크 앱 설치를 완료한 후, 앱 설정에 들어가 '스마트 워치 연동'을 활성화시켜 줍니다.

블루링크 스마트 워치 연동
블루링크 스마트 워치 연동

2. 갤럭시워치 앱 위치 변경 방법

갤럭시워치에서 자주 사용하는 앱의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앱 위치 변경은 스마트폰에서만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에서 Galaxy Wearable 앱을 실행합니다. '앱스 화면'에 들어가서 빠른 사용을 원하는 앱을 길게 눌러 순서를 변경시켜 줍니다.

갤럭시 앱 위치 변경
갤럭시 앱 위치 변경

반응형

3. 갤럭시워치 블루링크 바로 실행법

갤럭시워치의 오른쪽 홈버튼을 이용하여 바로 사용을 원하는 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유용한 기능]-[버튼 직접 설정]-[두 번 누르기]-[앱 선택] 순서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이 방법은 스마트폰 및 갤럭시워치에서 모두 설정이 가능합니다.

갤럭시워치 버튼 설정
갤럭시워치 버튼 설정

 

위의 모든 설정이 끝났다면, 갤럭시워치에서 홈버튼 [두 번 누르기]를 통해 현대 블루링크 앱을 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열지 않고, 갤럭시워치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차량 제어'가 가능합니다. 실제로 갤럭시워치를 이용하여 자동차의 시동을 걸어본 사진입니다.

갤럭시워치 블루링크 사용
갤럭시워치 블루링크 사용

 

이외에도, 스마트폰에서 블루링크 앱을 쉽고 간편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아래에 포스팅해두었습니다. 블루링크 앱을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현대자동차 블루링크 초간단 사용법

현대자동차 블루링크 초간단 사용법 안녕하세요. 감자31입니다. 오늘은 현대자동차 블루링크 초간단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대자동차를 구매하신 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블루링크 어

dailylifehistor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