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일본 핸드크림 추천 (코엔리치 Q10 약용) : 습진 증상 완화

by 감자31 2021. 10. 16.
반응형

일본 핸드크림 추천 (코엔리치 Q10 약용) : 습진 증상 완화

습진 핸드크림
습진 핸드크림

안녕하세요. 감자31입니다.

오늘은 습진에 대해 알아보고,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핸드크림을 하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사용한 연고와 핸드크림 후기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 습진이란?

습진이란 피부질환 중 하나가려움, 부종, 진물, 두꺼워짐, 갈라짐, 색소침착 등 증상을 보이며, 원인과 증상이 매우 다양합니다. 피부의 알레르기성 질환으로, 급성과 만성으로 구분됩니다. 보통 습한 환경에 노출될 때 습진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며, 특히 손습진의 경우는 직업이 주된 원인입니다. 따라서, 물이나 세제, 나이트릴 장갑, 고무장갑 등에 자주 노출되는 환경이라면, 노출 빈도를 최대한 줄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2. 습진 증상 완화 방법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습진 증상 완화에는 환경 변화(노출 빈도 줄이기)가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부득이하게 노출되는 경우라면, 다음과 같은 증상 완화 방법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에게 가장 맞는 방법을 찾아 적극 활용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 통풍이 잘되는 환경 조성

통풍이 잘되지 않는 환경에서 습진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예를 들면, 고무장갑이나 나이트릴 장갑을 오래 끼고 있는 상태에서 습한 환경으로 오래 유지되는 경우 손습진 발생률이 높습니다. 또한, 꽉 끼는 속옷이나, 겨드랑이, 사타구니, 항문 등 통풍이 잘 되지 않는 곳에 주로 습진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통풍이 잘되는 환경 조성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 핸드크림 사용

피부의 보습막이 무너진 상태에서 습진 발생률이 높기 때문에, 핸드크림을 자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습진 상태가 심한 경우, 핸드크림의 사용보다는 병원에서 치료를 추천드립니다. 갈라짐이 심해 피가 나있는 상태에서 핸드크림의 잘못된 사용은 오히려 상태를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비누, 세제 등 자극성 낮은 제품 사용

비누, 세제, 바디워시, 샴푸 등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제품 안에는 자극성이 높은 제품들이 많습니다. 강한 세척력을 유지하기 위해, 많은 화학 제품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매일 사용하는 제품부터 자극성이 낮은 제품으로 바꾸시기 바랍니다.

  • 스테로이드제 연고 사용

스테로이드제 연고 사용증상 완화에 가장 효과가 뛰어납니다. 하지만, 남용 시 매우 위험하기 때문에 병원에 방문하셔서 의사의 처방에 따라 적절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시중에 판매 중인 제품 안에는 스테로이드 성분이 1등급~7등급까지 존재합니다. 1등급에 가까울수록 강한 스테로이드 성분이 담겨있습니다.

3. 핸드크림 사용 후기 (CoenRich Q10 약용 엑스트라 가드)

제가 사용한 핸드크림은 KOSE CoenRich Q10 (코세 코엔리치 Q10) 약용 엑스트라 가드 제품입니다. 일본 제품으로 Q10의 종류는 크게 5가지가 있습니다. ①탄력 타입 ②촉촉 타입 ③매우 촉촉타입 ④수면 타입 ⑤핸드 가드 중 추천드리는 제품은 ⑤핸드 가드입니다.

  • CoenRich Q10 약용 엑스트라 가드 (핸드 가드)

핸드크림
코세 코엔리치 Q10 핸드가드

반응형
  • 핸드크림 사용 후기 (1주일)

1주일 사용후기1
1주일 사용 후기 ①
1주일 사용후기2
1주일 사용 후기 ②


피부 보습막 회복을 위한 핸드크림 습관

한번 무너진 피부의 보습막 회복을 위해서는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증상 완화 방법을 참조하셔서 습진 증상이 회복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직업 특성상, 나이트릴 장갑을 상시 착용하기 때문에 관리가 소홀하면 습진 증상이 쉽게 재발했습니다. 간지럽고 심한 경우에는 피가 나서 고생했던 경험이 많습니다. 여러 가지 핸드크림 제품을 사용해보고, 개인적으로 가장 효과가 좋았던 제품을 리뷰해봤습니다. 제 경험이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알레르기성 비염 관리

알레르기성 비염 관리 안녕하세요. 감자31입니다. 오늘은 비염으로 고통받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개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비염 관리 방법에 대해 준비해봤습니다. 20년 동안 비염으로

dailylifehistory.tistory.com

 

 

라섹수술 후기

라섹수술 후기 안녕하세요. 감자31입니다. 오늘은 라식/라섹 수술에 대해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도움을 드리고자 개인적인 경험을 토대로 준비해봤습니다. 일단, 수술 전에 개인적으로 궁금

dailylifehistory.tistory.com

 

 

인테리어 조명 추천 : 프랑프랑(Francfranc) 플라밍고 조명

인테리어 조명 추천 : 프랑프랑(Francfranc) 플라밍고 조명 안녕하세요. 감자31입니다. 오늘은 인테리어 조명으로 프랑프랑(Francfranc) 플라밍고 조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본에서 구매했던 제품

dailylifehistor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