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현대자동차 블루투스 연결 및 오류 해결 방법

by 감자31 2021. 12. 5.
반응형

오늘은 현대자동차 블루투스 연결 및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자동차와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통화, 메시지, 음악 감상 등 여러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글 후반부에는 개인적으로 블루투스 연결을 편하게 이용하는 방법과 오류 발생 시 해결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 방법을 참조하셔서 현대자동차 블루투스 연결을 이용하시는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블루투스란? (Bluetooth)

블루투스란, 근거리 무선 통신 기술로 스마트폰, 노트북, 자동차, 이어폰 등 전자기기 간 연결을 통해 서로 정보를 주고받는 무선 기술입니다. 주로 10m 안팎의 거리에서 케이블 없이 통신이 가능한 방법으로, 와이파이, NFC(근거리 통신) 등 다른 기술과 경쟁하고 있습니다. 전력 소모가 낮은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속도는 상대적으로 느리며 보안에 취약한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2. 현대자동차 블루투스 연결

오늘의 주제인 현대자동차와 전자기기 간의 블루투스 연결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스마트폰, ipad, 이어폰 등 블루투스를 사용할 수 있는 전자기기는 모두 현대자동차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1) [SETUP] → [기기연결]

현대자동차 블루투스 연결1
현대자동차 블루투스 연결①

내비게이션 또는 차량의 버튼 중 [SETUP] 버튼을 누르신 후 [기기 연결]을 클릭하시면, 다른 기기와 연결할 수 있는 방법이 나타나게 됩니다.

 

2) [블루투스] → [블루투스 연결]

현대자동차 블루투스 연결2
현대자동차 블루투스 연결②

다른 기기와 연결할 수 있는 방법이 모두 나타나게 됩니다. 제 차의 경우, 블루투스, Android Auto, Apple CarPlay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블루투스 연결 창으로 들어가게 되면, 현재 연결할 수 있는 블루투스 기기가 나타나게 됩니다. 주의하실 점은 반드시, 연결하고자 하는 기기의 블루투스 기능을 킨 상태로 연결하셔야 합니다.

반응형

3. 블루투스 오류 해결 방법

위 방법대로 진행했을 때, 오류가 발생했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1) 블루투스 검색 시, 기기가 검색되지 않습니다.

→ 기기의 블루투스 기능을 실행하셨나요? 다시 한번 기능을 실행하시고, 현대자동차의 블루투스 연결 버튼을 눌러보시기 바랍니다.

2) 차량의 블루투스 정보를 모르겠습니다.

→ [블루투스] - [시스템 블루투스 정보]에 들어가시면, 차량의 이름과 인증번호가 나타나게 됩니다. 수정이 가능합니다.

3) 여러 기기의 블루투스가 켜진 상태에서 우선적으로 특정 기기와 연결하고 싶습니다.

→ [블루투스] - [자동 연결 우선순위]에 들어가시면, 여러 기기 중 자동 연결 우선순위를 정하실 수 있습니다.

4) 블루투스 연결이 도저히 되지 않습니다.

→ [블루투스] - [블루투스 초기화] 버튼을 사용하셔서 초기화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연결하고자 하는 기기도 전원을 껐다가 켜보시기 바랍니다.

5) 시동을 켰을 때, 스마트폰에 자동으로 통화가 연결됩니다.

→ 스마트폰의 전원을 껐다가 켜주시면 해당 문제가 해결됩니다.

6) 블루투스 연결이 되어있지만, 스마트폰의 음악 재생이 아닌 차량의 음악이 실행됩니다.

→ 차량의 [MEDIA] 버튼을 연속 두 번 누르시면, 어떤 음악을 재생할지 나타납니다. (USB, 블루투스 연결 기기, 차량 내 파일)

 

이상으로, 현대자동차 블루투스 연결 및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블루투스 이외에도 현대자동차의 블루링크를 통한 원격제어를 통해 차량의 효율적 관리가 가능합니다.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셔서 현대자동차를 이용하시는 데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현대자동차 블루링크 초간단 사용법

현대자동차 블루링크 초간단 사용법 안녕하세요. 감자31입니다. 오늘은 현대자동차 블루링크 초간단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대자동차를 구매하신 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블루링크 어

dailylifehistory.tistory.com

 

 

자동차 구입 시 추천하는 필수 옵션

오늘은 자동차 구입 시, 많은 분들이 고민하는 옵션 선택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실제, 3년 동안 사용해본 경험을 바탕으로 추천하는 필수 옵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를 구입하시는

dailylifehistory.tistory.com

반응형

댓글